가족

아기들에 관한 잘못된 상식

육아에 관한 잘못된 상식들이 있습니다. 아기들은 마음을 스스로 가라앉혀야 하고, 부모의 침대에서 자지 말아야 하며, 고정된 수유 시간이 필요하다는 주장을 흔히 들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이 들은 모든 것을 믿지 마세요. 수유 컨설턴트 프레이크 루드비히(Frauke Ludwig)씨는 아기들에 관한 몇 가지 일반적인 오해들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아기들이 버릇이 없이 굴면 안 된다?

걱정하지 마세요. 그렇다고 아기의 버릇이 나빠지지 않습니다. 아기들은 한 동안 스스로 할 수 있는 것이 없고 자신 스스로 돌 볼 수도 없습니다. 우는 아기는 가슴에 안고 진정시키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여러 면에서 유익합니다: 모유 수유는 "사랑과 행복의 호르몬" 옥시토신을 방출합니다.

조종하려고 우는 것이다?
아기가 우는 것은 당신을 조종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아이들은 5~7세 정도가 되어야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인지 능력이 발달됩니다. 

아기들은 스스로를 달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아이들은 생후 2~4년 동안 스스로 진정시킬 능력이 없습니다. 아이는 단지 당신이 달래 줄 때에 그 느낌이 어떤 지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애정을 가지고 달래 주는 것은, 거듭해서, 아이의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아기들은 데리고 다녀야 합니다. 아기를 데리고 다니면 당신의 일상생활이 훨씬 쉽게 되고 아이의 건강한 성장에도 도움이 됩니다.

우유를 먹은 후 바로 또 먹으면 배앓이를 일으킨다?
유아는 20~ 90분 사이에 모유를 소화합니다. 모유 수유를 할 때에는 스케줄을 준수하거나 간격을 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기들을 자주 안아주면 거기에 익숙해질 것이다? 아기들은 안아줘야 합니다! 아기가 신체적, 정신적으로 성장하려면 적어도 생후 1년 동안은 그들이 주로 애착하는 사람의 몸과 가까이 있어야 합니다. 아기를 포대기 (wrap sling)나 다른 형태의 캐리어를 사용하여 데리고 다니면 일상생활이 훨씬 쉽고 아기의 엉덩이와 척추의 건강한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아기들은 6개월까지 밤에 잠을 아기 침대에서 따로 자야 한다?
모든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아기들도 밤에 안정감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진화에 의해서 형성되었습니다. 아기들은 아직 스스로를 진정시킬 능력이 없습니다;그들의 내부 경보 시스템은 그들이 스스로 다음 수면 단계로 나아갈 수 있을 때까지 계속해서 그들을 깨웁니다. 일단 그들이 4~5세가 되면, 대부분의 아이들은 기꺼이 가족 침대로부터 멀어집니다. 하지만 조심하세요 – 아마도 당신이 그것을 슬퍼할 것입니다.